사례관리사업
사업명 | 대 상 | 일 시 | 내 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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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웃리치 홍보 | 장현지구 내 지역주민, 기관 및 단체 | 수시 | 타기관 홍보 공문 발송 및 홍보지, 현수막 게시 |
사례관리 인식개선 캠페인 | 장현지구 내 지역주민, 기관 및 단체 | 연 2회 | 사업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및 유관기관 협력 캠페인 운영 |
사례관리 종합 상담소 | 장현지구 내 지역주민, 기관 및 단체 | 연 3회 | -잠재적 위기 사례발굴을 위한 상담 및 자원 연계 -지역주민 개별 주요 욕구에 따른 복지상담, 프로그램 정보 안내 |
과밀우편함 조사 | 장현지구 아파트 내 과밀우편함 세대 | 연 6회 | -공동임대주택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모니터링 체계구축 -주거행복지원센터, 인근 편의시설 및 상가(부동산, 편의점)등을 활용한 입주민의 사회적 고립 예방 활동 |
사례발굴 지원단 사업(행·복·열·찾) | 장현지구 내 지역주민 | 수시 | -복지 사각지대 사례발굴을 위한 학습모임 및 교육 -지역사회 역량 중심의 사례발굴지원단 ‘고고 활동가’(자원봉사자) 양성 -주민 참여 사례발굴 의뢰 체계 형성 및 자원공유 체계 형성 |
유관기관 네트워크 및 간담회 | 사례관리 사업 유관기관 | 수시 | 사례관리 사업 업무 협력 및 네트워크 |
사례관리 자원관리 | 사례관리 사업 유관기관 및 단체, 모임 등 | 수시 | 지역사회 기반 사례관리 의뢰 및 연계시스템을 위한 업무 협약, 자원개발 |
대상 | 장현지구 내 다양한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어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가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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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시 | 월요일~금요일 09:00~18:00(주말 및 공휴일 제외) |
내용 | 다양한 문제, 어려움에 직면한 개인 또는 가정이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직·간접적인 복지서비스(상담, 프로그램 연계, 바우처 등)를 제공 |
방법 | 전화 및 기관내방 후 사례관리팀 의뢰 |
문의 | 031)380-5529 |